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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자동차와 동반 상승

by plan H 2022.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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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순간부터 휘발유와 경유 LPG에 이어 친환경으로
주목받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전기차입니다.
전기차의 관심도 많아지면서 그 관심은 전기차 배터리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포드라는 기업 한 번씩은 들어보셨죠?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이어 2위로 올라선
기업입니다.
짐 팔리 포드 최고 경영자는 전기차가 포드를 재건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포드의 전기차 생산은 전년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미국이 지난달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발효시켰습니다.

이것으로 북미에서 조립된 전기차만 최대 7500달러의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포드는 금액을 인상했지만 없어서 사지 못하는 차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포드 기업은 마냥 웃을 수만은 없습니다.
당장 내년부터는 배터리 광물, 부품 등 일정 비율 이상 미국에서 조달해야 하는 요건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이 기업은 대부분의 핵심 광물을 중국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후속 조치를 빠르게 하지 않는다면 내년부터는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맞닿게 돼버립니다.

짐 팔리 CEO는 긴급하게 한국을 방문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방문 후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을 차례로
방문해 논의하겠다는 것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은 포드에 배터리를 납품하는 국내 기업입니다.
이런 국내 기업과 긴급회의를 통해 중국의 의존도를 얼마만큼 낮출 수 있는지 논의하기 위해서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미 내년까지 포드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두배로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SK온도 조지아주 공장에 있는 생산량을 늘리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국 배터리 업체와의 협력을 더 강화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이야기하였다면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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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시가총액
118조 4,040억 원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까지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그중 EV용 배터리는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앞선 개발과 공급, 높은 에너지 밀도까지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OEM의 고객 대부분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현대비엔지스틸







시가총액
2,269억 원





현대비엔지스틸은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제조 업체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로 다양한 표면 및 강종,
고급 소재를 활용해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엘앤에프







시가총액
8조 2,099억 원






하이브리드카, 전기차등의 에너지원인 고에너지 밀도,
고출력 전지용 신 양극 활물질 사업을 위해 국내외 전지 업체들과 공동 개발을 합니다.

공동 개발과 더불어 2차 전지 양극활 물질을 생산, 판매까지 하는 기업입니다.

2차 전지 양극 활물질은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삼성SDI







시가 총액
41조 3,962억 원






삼성SDI는 국내 대표 전기차 배터리 생산 기업입니다.
소형전지, 자동차전지, ESS 등의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생산하는 에너지 솔루션 부문과 반도체, 디스플레이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재료 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솔루션 부문의 소형전지는 스마트폰, 전동공구 등 휴대가 가능한 제품의 전원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또한 휴대가 가능한 제품의 증가로 적용되는 영역은 점점 넓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기차의 증가로 전기차 배터리의 개발과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으로 긍정적인 영향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개인의 투자 판단과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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